여의도한강공원서 '한강수상놀이터' 운영 … 요금 30~50% 다운 이용

20일부터 8월 19일까지 한 달간 운영 체험부터 강습까지
생존수영교실, 오리배경주대회, 패들링레저교실 등 진행
윤소라 기자
news@segyenews.com | 2018-07-25 15:28:35

 

▲ 한강수상놀이터. 여의도한강공원(유선장 파라다이스)에서 수상레포츠를 8월 19일 까지 운영한다.

 

[세계뉴스] 윤소라 기자 = 올여름, 수상레저를 즐기기 위해 멀리 나갈 필요가 없다. 도심 속 가장 가까운 피서지인 한강에서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기며 시원하게 무더위를 날려보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시민들의 여름휴가를 책임질 ‘한강몽땅 여름축제’ 일환으로 7월 20일부터 8월19일까지 여의도한강공원(유선장 파라다이스)에서 한강의 수상레포츠를 몽땅 즐길 수 있는 ‘한강수상놀이터’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기간 중 오전10시~밤10시까지이며, 무동력프로그램은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이용요금은 종목에 따라 1만원~5만원(한강몽땅 기간에는 평소 이용가보다 30~50% 할인)의 유료로 진행된다.


패들보드, 수상자전거, 튜브스터 등 총13종의 다채로운 수상레포츠를 즐길수 있다.


▵오리보트 ▵바나나보트를 비롯하여 현장에서 바로 강습을 받고 체험할 수 있는 ▵수상스키 ▵카누 ▵웨이크보트 등이 마련되어 있어 초보자들이 이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어린이’ 대상으로는 ▵오리보트 ▵모터보트 ▵워터슬레드 3종(바나나보트, 밴드웨건, 와일드 팡팡), ‘청소년 및 성인’ 대상으로는 ▵투명카약 ▵카누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등이 있다.


안전한 수상레저를 즐기기 위하여 전문 강사가 직접 진행하는 ‘생존수영교실’이 상설로 진행된다.


생존수영교실에서는 ▵응급처치 및 CPR ▵수난 및 해난사고 대처법 ▵저체온증 예방법 ▵생존수영 이론교육 ▵퇴선훈련 등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본다.


기간 내에 상설 운영되며, 선착순(회당20명)으로 현장 접수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패들링 레저교실’이 진행된다. 카누, 카약, 패들보드 등을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전문강사들이 직접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한강수상놀이터에는 샤워장이 마련되어 있다. 참가비는 종목에 따라 1만원에서 5만원의 비용이 발생되며 현장접수와 사전접수가 모두 가능하다.


한강수상놀이터를 오는 길은 지하철 여의나루역 3번출구에서 원효대교 방면에 위치한 ‘한강파라다이스 선착장’으로 걸어오면 된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