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담양 명품 저지방한우 브랜드 육성 협의회' 개최

담양 한우, 저지방한우 브랜드 육성으로 경쟁력 항상
한차수 기자
segyenews7@gmail.com | 2019-08-12 10:58:17

 

▲ 지난 8일 담양군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담양한우 생산기술개발을 위한 ‘담양 명품 저지방한우 브랜드 육성 협의회’를 개최했다.


[세계뉴스] 한차수 기자 =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담양한우 생산기술개발을 위한 ‘담양 명품 저지방한우 브랜드 육성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한우 사육농가, 축산단체, 유통업체, 축산관련 담당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 담양 명품 저지방한우 브랜드 육성 활성화를 위한 사업계획과 저지방한우 브랜드 사업단 구성 등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토의했다.

저지방 한우 브랜드 육성은 부가가치가 높은 한우 가공상품을 개발해 축산농가의 소득증대와 담양한우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인체에 유해한 지방산을 줄이고 고기의 탄력(연도, 다즙성, 항산화도), 단백질 함량, 면역기능을 높이는 사양관리 프로그램을 적용, 생산해 경쟁력을 갖추고자 한다.

또한 숙성 한우가 대중화 바람을 타고 있는 시점에 맞춰 담양만의 특별한 사양관리와 숙성 등의 과정으로 지방이 적은 고기라도 충분히 부드럽고 풍부한 육즙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병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담양명품 저지방한우 브랜드 육성은 민선 7기 담양군의 역점시책으로 전국 최초로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 내년 향토산업 육성사업과 연계해 담양명품 저지방한우 브랜드를 육성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