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IBIA), 선영이네 '최문순' 강원도지사 고문 위촉

- 인산협, 선한 영향력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인플루언서 네트워크 본격 추진
- 인기 유튜버 '유정호' 1등 미디어, '황희두' 공동준비위원장 맡아
윤소라 기자
segyenews7@gmail.com | 2020-05-26 14:54:32
▲ 인플루언서산업협회 김현성(오른쪽) 회장은 26일 인플루언서 네트워크(이하 선영이네)’ 창립준비위원회를 열고 최문순(왼쪽) 강원도지사를 고문으로 위촉했다.

 

[세계뉴스 윤소라 기자] “산을 만나면 길을 만들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아야 합니다. 인플루언서 산업협회는 길과 다리가 되고자 합니다.” -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 창립 선언문 중에서 -

 

‘선한 영향력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인플루언서 네트워크(이하 선영이네)’ 창립준비위원회가 26일 창립을 위한 모임을 개최,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고문으로 위촉했다.


선영이네는 날로 커지는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으로 사회적·경제적 문화 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다.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사회 문제 해결은 물론 커머스적인 영향력을 발휘하여 중소중견기업과 농어업 마케팅 지원 및 유통 경로 개척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이날 고문 위촉식에는 선영이네 공동준비위원장인 사단법인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 김현성 회장과 황희두(알리미 황희두) 유튜버를 비롯해 GTI박람회 최기철 추진단장, 강원도 김용철 대외협력관, 글로벌 인플루언서 포럼(GIF) 민경하 공동준비위원장 등 28명이 참석했다. 김우영 전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 21대 국회의원 허영 당선인도 내빈으로 참석해 선영이네를 격려했다.


참석자들은 고문 위촉식에 앞서 오찬 및 간담회를 갖고 도내 중소상공인 상품 판매를 위한 협력 방안 및 강원도 GTI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인플루언서 연계 방안 등도 논의했다.

 

▲ ‘선한 영향력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인플루언서 네트워크(이하 선영이네)’ 창립준비위원회에 참석한 인플루언서산업협회 김현성(앞줄 오른쪽) 회장을 비롯해 최문순(앞줄 오른쪽2번째) 강원도지사, 협회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선한 인플루언서들의 네트워크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돕겠다. 연말에 선한 인플루언서 대상 어워드가 강원도에서 개최된다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면서 “강원도에서 추진하는 GTI박람회 홍보에도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성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장은 “남다른 소명의식과 책임감을 갖고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인플루언서들이 이미 많다”며 “선영이네를 통해 앞으로 선한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들과 뜻을 나누고, 다양한 공익 캠페인과 공공사업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인플루언서들이 국민들에게 신뢰를 받도록 돕는 튼튼한 다리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선영이네는 ▲선한 인플루언서 발굴 ▲사회적 이슈 관련 소셜 캠페인 ▲나눔 봉사 등 위한 다양한 사업과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